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어플/Read it Later

Read it Later 아이폰 책갈피



Read it Later 분류, 가격

Read it Later


이름 : Read it Later
분류 : 뉴스
가격 : $0.99 (11년 3월 30일 현제 80% 할인중)

Read It Later 어플의 경우 Instapaper와 함께 웹 페이지를 북마크하여 뉴스나 정보들을 모아서 다시보는 어플의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보던 기사 뿐만 아니라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서도 Read It Later로 보내두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뉴스를 저장해두고 볼 수 있는 어플인 것입니다.



Read it Later 간단 사용법



 

Read it Later


일단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Read it Later를 다운로드 받도록 합니다.

꼭 유료버전이 아니라도 무료버전으로 체험 해봐도 유료 결제전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충동구매를 유발하는 앱스토어 세일이 있겠습니다만... =_=;;)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의 어플을 다운로드 하셨다면,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서는 Read it Later와 궁합이 좋은 파이어폭스를 깔도록 합니다.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파이어폭스에서의 편의가 최고인것 같습니다.

Read it Later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설치에서 Read It Later를 설치 해주도록 합니다.

Read it Later


설치되면 리드 잇 레터의 마크를 파이어폭스 우측위에서 볼 수 있죠.

저부분을 누르게 되면 파이어폭스에서 리드 잇 레터로 북마크 해둔 뉴스거리나 웹페이지로 바로가 살펴 볼 수 있습니다.

Read it Later


Read it Later


자 이제 웹서핑을 하다가 시간이 없는데 글은 많고 다음에 읽어야겠다 하는 뉴스거리나 정보가 있다면, 빨간 네모박스 부분을 클릭 하여 체크표시가 나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체크해두고 나면 윗부분 우측 위에 있는 리드 잇 레터 마크를 클릭하여 체크된 글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이부분만 보면 그냥 일반 북마크와 같습니다.

그. 러. 나

지금은 파이어폭스를 살펴보는 것이 아닌 아이폰 어플 Read it Later를 사용해보려 하고 있었죠?

방금 저렇게 체크해둔 후 아이폰으로 한번 가볼까요?

Read it Later


두둥~

데스크탑 파이어폭스에서 Read it Later로 체크 해두었던 까당's 스마트 정보 페이지가 아이폰에도 생겨났습니다.
글을 한번 읽어 볼까요?

Read it Later


T부분이 ON 되어 있습니다. RSS식으로 글자와 이미지만 긁어서 깔끔하게 보여줍니다. RSS공유가 되어 있지 않다면 ON을 해두고 읽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OFF 하면 되니까요 =_=;;

Read it Later


OFF 상태에서는 웹페이지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모바일 페이지가 있는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모바일 페이지로 표시 되는군요.
모바일 페이지가 따로 없는사이트의 경우에는 풀브라우징으로 보여줍니다.

Read it Later


읽고 좋았던 페이지들은 트위터, 페이스북, 에버노트등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전혀 활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만 유용하게 쓰시는분들도 있을듯 싶습니다.

Read it Later ?!

Read it Later를 받고 약간의 준비를 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일단 자신의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셋팅을 완료 했다면, 어느 상황에서 웹서핑을 하든지 좋고 유용한 정보는 북마크 해두었다가 필요할 때 상황에 맞는 단말기로 그 정보를 볼 수 있다는 상당한 장점을 가집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상황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용 Read it Later를 한번 동기화 시켜둔다면 와이파이가 없는 상황에서도 그 페이지를 볼 수 있다는 점은 높은 점수를 줄만 하죠.

관심 기사들을 모아 두었다가 한번에 보고싶은 분들이나 언제 어디서는 뉴스를 모으거나 읽고 싶다면 북마크계의 클라우드 컴퓨팅! 이제 여러분도 써보세요~ 새로운 세계가 열릴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