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어플/DOOO

DOOO 깜찍한 할일관리. 쉽고 빠른 Todo list DOOO



DOOO 분류,가격


DOOO

DOOO 어플

이름 : DOOO
분류 : 라이프스타일
가격 : $0.99

쉽고 빠르고 유연하게 할일을 추가하고 관리하는 어플 입니다.
이전에 살펴보았던 Do!와 비슷한 컨셉의 어플인데요. 보다 깜찍함이 느껴지는 DOOO 어플입니다.


DOOO 살펴보기


DOOO

DOOO 시작화면



DOOO 어플을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귀여움, 깔끔함, 심플함이 돋보이는 시작 화면입니다.
마치 캐릭터가 입을 벌리고 있는듯한 모습에 DOOO라는 글자가 쓰여있습니다.
시작하면은 느낌이 너무 좋더라구요.

DOOO

DOOO 메인화면



DOOO 어플로 Todo list를 활용한다면 늘 보게 될 메인 화면 입니다.
위에는 TODAY와 UNSOLVED가 보이는데요.
할일을 작성하면 오늘(TODAY)할일에 추가되고, 추가된 오늘 할일을 완료하지 못하고 하루가 지난다면 미처리건(UNSOLVED)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아랫쪽에는 차례로 음성할일, 문자할일, 사진할일을 작성하여 리스트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DOOO

DOOO 음성

 

1. 음성 할일
녹음 후 할일텍스트를 작성하는 할일 추가 방법입니다. 음성녹음을 활용한 Todo 어플은 개인적으로 처음 보는듯 합니다.
자주 활용하게 될 기능은 아닌것 같지만, 다른사람이 다양한 일을 하라고 지시할때, 다 기억하기 어렵고, 받아쓰기에는 너무 많을때 쓸만 하지 않을까 싶지만... 직장인이라면 상사가 지시할때, '잠시만 녹음좀 하게 기다렸다 말해주싶시오' 할수는 없자나요? 활용도는 아직 조금 의문입니다. ㅎ

DOOO

DOOO 텍스트



2. 텍스트 할일

DOOO라고 적힌 가장 넓은 곳을 터치하면 텍스만으로 할일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자주 쓰게 될 부분이겠죠? 약간 아쉬운 점이 하나 있는데,
이곳에서 음성이나 사진할일 작성으로 넘어 가는 방법은 없으며 취소후 다시 해야한다는 겁니다.

DOOO

DOOO 사진


DOOO

DOOO N104M 무선공유기


3. 사진 할일
사진을 추가한 할일 목록을 작성합니다.
사진 할일 기능의 활용법 중 여자들의 체크리스트로 활용할때의 핵심 기능인
사고 싶은 물건의 사진을 찍어 리스트로 보관하는 겁니다.
그 외에도... 메모지에 길게 메모해둔것을 다시 옮겨 적지 않고 간단하게 사진으로 
대체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해 보이는군요.

할일을 작성하는 세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고, 다음은 작성된 할일에서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OOO

DOOO 중요도



할일목록을 우측으로 밀었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노란 느낌표가 2순위, 빨간 느낌표가 1순위 입니다.
중요도 표시를 하면 할일 순서가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Delete는 그냥 지우기.

DOOO

DOOO 잠금

 

이번에는 사진을 좌측으로 밀었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자물쇠 모양은 잠금으로 비밀번호를 거는 것이 아닌, TODAY에 있는 할일을 UNSOLVED로 보내지는 것을 막는 기능입니다.
움직일 수 없도록 테이프 붙어 있는거 보이시죠? 너무 귀엽습니다.

가운데 새모양은 그냥 딱봐도 "아 트위터네" 하실겁니다.
활성화하면 할일을 완료한것을 트위터에 알리는 기능을 합니다. 

Done은 그냥 완료. 아쉬운 점은 별 이펙트 없이 할일목록이 사라집니다.

DOOO

DOOO 미처리



UNSOLVED로 넘어간 할일 화면입니다. 
좌측으로 밀었을때 첫번째 아이콘이 자물쇠에서 화살표로 바뀐것을 볼 수 있는데요.
미처리건을 다시 오늘할일로 넘기는 것입니다.
새모양이 파랗게 된것은 트위터로 알림을 활성화했기 때문이구요.

그리고 화면 가장 아랫부분을 좌측으로 밀어주시면 숨어있던 설정메뉴가 보입니다.
처음에 설정을 어디서 하는지 몰라서 한참 찾았더랬죠.

DOOO

DOOO 설정


시작시 비밀번호를 물어보게 설정할수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비밀번호를 설정하기 보다는 차라리 폰을 항상 지니고 다른사람에게 양도 하지 않는 방법을 택하겠습니다. 귀차니즘...

여기에서 트위터 로그인을 해두어야 할일 완료시 알리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 정보확인 가능하고 초기화 할수도 있습니다.

DOOO

DOOO 잠금화면



비밀번호 잠금화면도 깔끔한 느낌입니다. 저는 위에서 말했듯이, 거의 쓸일이 없는 기능입니다.

DOOO 어플에 대한 느낌


일단 디자인적인 면에서 상당한 점수를 주고 싶은 어플입니다. 어플 아이콘과 시작 화면은 너무 귀엽습니다. 간단하면서도 다양한 할일 추가 방식으로 가벼운 어플이면서도 아쉬움 없이 사용 할 수 있을것 같다는 느낌을 줍니다. 심플한 Todo list를 찾으면서 귀여움까지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어플 같군요. 약간 아쉬운점은 가장 자주사용하는 메인화면에서 today와 unsolved 부분 글자의 도트가 도드라지게 보인다는건데요. 볼때마다 마감이 덜된듯한 아마추어의 느낌이 물씬들어 디자인적 만족감이 줄어드는군요. 그렇지만 쉽고 빠른데다가 귀엽기까지한 Todo list. DOOO! 한번 써볼만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