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어플

퍼펙워드 스마트폰 영어단어 공부 퍼펙워드앱 (아이폰)

퍼펙워드 분류, 가격


이름 : 퍼펙워드

카테고리 : 교육

가격 : $6.99

링크 URL : http://itunes.apple.com/kr/app/id364352735


스마트폰으로 일정관리만 하는게 아니라 그 일정중에 하나가 될 수도 있습니다. 네 바로 짬 나는시간 간단히 할 수 있는 영단어 공부 인데요. 직장인들 회사업무에 치이고, 학생들 레포트와 과공부에 치일때도 스마트폰만은 늘 휴대하고 다니며 간단히 꺼내볼 수 있기때문에 남는시간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어떤 어플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퍼펙워드 살펴보기



퍼펙워드를 처음 시작하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일단 1번이라고 표시해둔 Active Sampler를 선택하여 자신의 단어수준과 모르는 단어들을 체크 합니다. 

그후 이제 매일 매일 하게 될 단어 트레이너를 실행해 주는데요.



단어트레이닝을 시작하게 되면 퍼펙워드 Traning 1이 시작하게 됩니다. 단어와함께 발음을 들려주는데요. 단어를 눈과 귀에 익히는 단계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영어공부와 단어공부를 할때의 장점은 보는 동시에 듣는다는 것이죠. 그냥 두면 단어를 두번 읽어주고 다음 단어로 넘어갑니다. 그사이 단어를 못 익혔다면 일시정지, 못익히고 넘어갔다면 이전단어, 아는 단어라면 재빨리 다음단어로 넘어가도 무관합니다. 바쁜와중에 하는공부라면 빠르게 익혀 다음 다음 다음~ 하시면 되겠네요.


오늘 공부 하게될 단어를 다 살펴봤으면 퍼펙워드 Training 2로 넘어가게 됩니다. 트레이닝 2에서는 1단계에서 공부 했던 단어냐 아니냐를 O, X로 테스트 하게 되는데요. 1단계에 나온단어 O, 못본단어 X하면 됩니다. 눈에 좀 더 익히는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왼손잡이든 오른손 잡이든 그상황에 쓸 수 있는손으로 하든지 편하게 할 수 있도록  O,X의 위치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퍼펙워드는 이런 세심한 곳에 신경을 써주는군요. 


2단계가 끝나게 되면 퍼펙워드 Training 3으로 넘거 갑니다. 3단계는 단어를 듣고 그 단어를 타이핑 해주면 되는데요. 잘 안들렸다면 다시듣기로 듣고 답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기억이 안나거나 하면 계속 다시듣기를 반복 누르며 머리를 쥐어 뜯고 있는 저를 발견 할 때도 있어요... 윗부분엔 현제 진행 정도를 막대의 색으로 표시 해 두었네요.


다음은 마지막 단계인 퍼펙워드 Training 4! 이번에는 뜻만으로 단어를 타이핑 해주면 됩니다. 3단계는 가로 4단계는 세로 스크린샷을 활용 했는데요. 1,2단계는 세로만 지원하고 타이핑을 해야하는 3,4단계는 가로와 세로 모두 지원합니다. 세로만 되면 답답하지요.


퍼펙워드에 대한 개인적 생각

여기까지 하면 한번의 과정이 끝나는데요. 정답일때의 '띠링' 하는 소리는 공부하는 사람의 기분을 좋아지게 만듭니다. 저의 경우는 영어관련 해서 따로 공부하는것은 없지만 퍼펙워드 어플은 자주 하는 편인데요. 간단하면서도 단계별로 진행하면 단어가 잘 외워지는 기분이 듭니다. 한번에 10분~20분만 투자하면 되니 바쁜 생활속에서 버스로 이동시에나 점심시간에 하면 좋겠죠? 저의 경우는 눈뜨자마자나 침에 위에있는 스마트폰을 들고 퍼펙워드로 단어공부를 하거나화장실에서 모닝X 보면서 활용하고 있네요. 앞서 설명드린 포켓인포먼트에 퍼펙워드를 매일매일 반복일정으로 띄워두고 본인이 여유되는 시간에 푸쉬알람을 설정하면 틈틈히 잊지 않고 할 수 있을 거에요. 아님 저처럼 기본 모닝콜에다가 "퍼펙워드 GO" 라는 문구를 써두시면 눈드자마자 영단어 공부하실 분들은 조금 더 도움이 되실거 같네요. 모두 즐거운 스마트폰 영단어 공부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