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어플/카트라이더 러쉬

카트라이더 러쉬! 같이 한번 달려 볼까요~


카트라이더 러쉬(KartRider Rush) 분류, 가격


이름 : KartRider Rush
카테고리 : 게임
가격 :  무료 (아이템 내부 결제)










  넥슨에서 국민게임이라고 불리는 카트라이더를 아이폰용으로 출시 했습니다. 카트라이더 러쉬(KartRider Rush)라는 이름으로 출시했는데요. 상당한 퀄리티로 나왔네요. 캐릭터며 지도, 게임방식까지 거의 PC버전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와 거의 동일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아쉬운점은 게임의 결제 방식과, 온라인 미지원인데요. 블루투스를 이용한 근거리 멀티플레이는 가능해서 온라인 레이싱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큰 문제점은 국내 제작자의 게임이 국내 앱스토어에는 출시가 되지 않았다는 것인데요. 국내 게임심의 방식과 마찰이 있던 애플이 국내 앱스토어에 게임 카테고리 자체를 빼버렸죠. 그래서 게임을 받는 다양한 편법이 존재합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는 일단 카트라이더 러쉬에 대해서 살펴보고 다음번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카트라이더 러쉬 홍콩계정으로 변경하여 다운받는법

카트라이더 러쉬(KartRider Rush) 살펴보기



  시작을 하게 되면 일단 국내 대표 게임 업체의 게임임을 확인하는 로고를 볼 수 있죠.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가볍게 즐길 수도(?) 있는 카트라이더. 그 국민 게임 카트라이더가 아이폰 화면으로 이렇게 바라보니 감동적이기 까지 합니다.



  아이템 모드, 스피드 모드, 멀티플레이어, 차고의 4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아이템 모드는 길에 널려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먹고 강화효과나 상대를 방해하는 아이템을 사용하며 가는 것인데요. 멀티플레이를 할 때 변수가 많아 더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모드입니다.

  스피드 모드의 경우는 드리프트와 드리프트 할때 쌓이는 부스터를 이용해 최적의 코스로 달려야하는 조금은 높은 기술력을 요하는 모드 입니다.

  멀티 플레이어의 경우 아쉽게도 온라인 대전은 지원 하지 않습니다. 아직 블루투스를 이용한 근거리 레이스만 재공하는데요. 조금더 기다려보면 혹시 넥슨에서 온라인 대전을 지원해 주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카트라이더는 뭐니뭐니 해도 온라인 대전이니까요. 

  차고의 경우 케릭터와 자동차를 교체 하거나 캐릭터+자동차+지도의 셋트를 앱내 구매 할 수 있는데요. 모두 구매 하려면 상당한 금액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냥 무료로도 지인끼리의 블루투스 대전으로 충분한 재미를 볼 수 있을듯 하지만 매니아라면 구입도 고려해볼만 하겠습니다.


앱 내에서 지도+캐릭터+카트 셋트 하나를 $1.99에 판매. 이런 셋트가 여러개 존재한다.


게임 모드를 고르고 지도를 선택후 Start Race!

 


놀란만한 피씨버전 카트라이더에 가까운 화면.

  중력센서를 이용한 좌,우 회전이 가능하고 터치 모드로도 가능합니다. 지금 스크린샷에 보이는 왼쪽버튼은 드리프트, 오른쪽은 브레이크 입니다. 아무것도 누르지 않아도 앞으로는 자동으로 갑니다.


카드라이더 러쉬(KartRider Rush) 

 
  게임 어플을 잘 하지 않는 상황이지만 카트라이더 러쉬의 앱스토어 등장은 상당히 반가웠습니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죠. 내부 결제 시스템으로 캐릭터와 카트뿐만 아니라 레이스지도까지 판매하는게 지나친 상술같아 보이지만 짬나는 시간에 동료, 친구들과 아이폰만 있다면 블루투스 멀티플레이로 간단한 내기 레이싱은 그런 단점마저 가릴 수 있을만큼의 재미를 재공합니다. 저도 제 지인과 둘이서 해봤는데 확실히 싱글 플레이보다 훨씬 즐겁더라구요. 한국 앱스토어에올라오지 않은것은 좀 아쉽지만 한국계정을 홍콩계정으로 변환시켜 받거나 미국계정을 생성해서 받는 편법이 있으니 다른 분들도 저와함께 달려봅시다. 카트라이더 러쉬 러쉬 ~



'아이폰어플 > 카트라이더 러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트라이더 러쉬 다운받기  (11) 2011.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