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어플/어썸노트

어썸노트 Todo 기능 집중 탐구!


어썸노트(Awesome Note) Todo 기능 살펴보기


어썸노트(Awesome Note) 트기능 살펴보기

어썸노트


지난번 어썸노트 포스팅에서는 제 개인적인 노트 기능을 활용하는것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Todo list로 활용가능한 할일노트 기능을 집중적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사실 포켓인포먼트를 사용하면서 어썸노트의 Todo기능은 하나도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어썸노트가 업데이트 되면서 Todo 기능을 강화 하였다길래 호기심에 몇일 사용 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복잡하지 않게 깔끔하고 편하게 만들었다' 라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메모와 노트에 이어 할일까지 다 해치우라는 듯한 어썸노트 입니다.

 

어썸노트


할일노트 화면입니다. 'All' '기한 없는 할일' '진행중' '다음 할일' '완료'로 나뉘는데 지금은 All상태 입니다.

다른 할일 프로그램의 'Context'기능이나 프로젝트기능을 구현할 수 없다는게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네모박스부분을 터치하면 우측 목록들을 숨겨주어 넓은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어썸노트


넓어진 화면인데요. 다시 화살표 터치하면 원래 상태로 돌아옵니다.

할일들의 글자가 대체로 많다면 넓은화면 기능이 도움이 될듯 한데, 제가 할일을 길게 적은게 없다보니 유용한점은 크게 모르겠더군요.


어썸노트


"여기에 빠르게 입력하세요"에 오늘할일을 제외한 분류에서 손가락을 터치하면 기한 없는 할일을 간단히 만들 수 있구요.

어썸노트


오늘 할일에서 "여기에 빠르게 입력하세요"를 터치해서 만들게 되면 기한이 오늘까지인 할일을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썸노트


우측위에 있는 + 버튼이나 빠르게 만들 할일을 터치하면 위와같은 노트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세부설정을 위해 기한 없음 부분을 터치 합니다.

바로 설정 부분이 뜨는 않는것은 어썸노트의 기본이 노트 라서 기능이라서 그런건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어썸노트

 
세부설정 화면에 들어오면 처음에 "일정"설정이 뜨는데, 할 일의 마감일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내일, 언젠가 정도는 간단히 만들 수 있도록 만들어 두었고 기간이 멀리 있는 할일은 날짜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하게는 시간까지도 설정 가능합니다.

어썸노트


 상태창 에서는 없음, 진행중, 기다림, 보류됨, 취소됨으로 나뉘는데 보통 없음으로 많이 사용하겠지만, 각 각 어떻게 되는지 한번 살펴 보았습니다.

어썸노트


진행중 같은경우는 진행중 카테고리에 초록색 재생버튼 모양이 뜨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긴 할일을 진행할때 사용할듯 하지만, 자주 사용할 기능은 아닌듯 하군요. 진행중에 굳이 노트를 확인할건 없으니깐요 =_=;; 다른분들 어떻게 활용하는지 답글좀
부탁 합니다.

어썸노트


기다림의 경우는 커피잔하면서 기다리라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다른사람의 작업이 끝나고 하는일이나 다른 할일이 끝나기를 기다릴때 사용한다는데요.

 

다른 사람에게 맡긴일을 추후 검토할 때도 활용하기 좋은것 같습니다. 그러기엔 일시켜놓고 커피먹는 느낌이 조금 찜찜하긴 하겠어요.

어썸노트

 
보류된 일은 손바닥이 보이네요. 멈추라는건가요? 아이패드2를 살려고 했었는데 출시가 언제될지 몰라 기한이 없어졌어요 =_=ㅋ

 

어썸노트


상태의 마지막은 취소. 취소된 할일은... 금지 표시라고 해야하나요? 완료된 할일과 같이 회색으로 선명하지 않게 표시 됩니다.

어썸노트


반복 기능은 일정하게 반복하여 하는일을 설정하는 기능인데, 이것이 스마트폰 일정관리의 꽃이라고 할 수 있죠. 종이에 일일이 적던 할일을 반복 설정 하나로 평생 지정 할 수 있으니까요.

일,주,달,년,몇일,요일 등으로 아주 자세하게 다양한 방법의 반복일정을 지원합니다.
이부분이 제가본 어썸노트 최고의 장점으로 보입니다. 반복 일정 설정 인터페이스가 많은 기능을 지원하면서도 너무 깔끔해요.
처음 보는살마도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반복을 설정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어썸노트 Todo 기능을 활용하실 분들은 반복 기능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어썸노트


어썸노트는 알람 기능도 지원합니다. 마감일 당일에서 일주일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또 다른 어썸노트의 장점. 알람 사운드 설정?!.. 푸쉬알람의 소리를 설정 할 수 있더군요.

어썸노트


개인적으로는 '기본 알람 2'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포켓인포먼트의 '디리링~' 하는 기본푸쉬음이 싫어지려 해요~

어썸노트


완료한 할일 앞에 박스 부분을 터치하면 체크되면서 가운데 줄을 그은 모습으로 완료목록으로 넘어갑니다. 

가장 아랫부분에 '완료된 할일 삭제'를 눌러 완료된 노트들을 일괄삭제 할 수 있습니다.

어썸노트


보류나 취소된 할일은 완료한 할일 삭제로 삭제 되지 않는군요. 손가락으로 노트목록을 왼쪽으로 밀거나, 노트를 열어 삭제 하시면 되겠습니다.

어썸노트

어썸노트


어썸노트의 달력기능은 할일노트에서도 유효합니다.

개인적으로 어썸노트의 달력기능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다른 달로 넘기려고 손가락으로 밀면 메인화면으로 넘어가버리거든요.
그렇지만 그건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고, Todo list를 활용하는 측면에서 달력 기능또한 아주 유용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어썸노트(Awesome Note) Todo 느낌


어썸노트의 할일 노트를 몇일간 사용해 보았는데요. 노트로서 최고의 어플인 어썸노트가 할일 기능으로도 최고이면 물론 좋겠습니다만 아직 그정도 수준은 아니고, 섭섭하지 않은 수준인것 같습니다.

물론 어썸노트가 Todo만을 목적으로 하는 어플이 아니기 때문에 동일한 수준을 원하는것은 욕심일수도 있지만 나날이 발전해가는 모습을 보면 조금더 욕심이 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될때 마다 '돈 아깝지 않다' 느낌은 충분히 주고 있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할일을 가지신 분이 아니라면 어썸노트의 할일노트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어썸노트 하나로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