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어플/어썸노트

어썸노트 (Awesome Note) 아이폰 노트 어플 사용기


어썸노트 분류,가격



이름 : 어썸노트 (Awesome Note)
카테고리 : 생산성

가격 : $3.99

어썸노트는 일단 추천 유료 어플 순위권에 드는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구요. 이 어플에 대한 설명은 워낙 많으니 저의 실제 사용기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물론 간단한 설명도 함께 하겠습니다. 


어썸노트 살펴보기




어썸노트의 기본 컨셉은 폴더로 정리된 노트와 푸쉬알람을 이용한 할일관리가 가능한 어플이라는 겁니다. 색감도 꽤나 화려한 편이라서 여성분들이 좋아하는편이었죠. 하지만 최근 예쁘고 꾸미기 기능이 있는 다이어리 어플이 많이 출시 되면서 요즘 여성분들에게의 인기도는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화려한 색감을 좋아하지 않아 제 나름대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건 조금 후 스크린샷을 보면 알 수 있으실 거에요. 왼쪽의 초기화면과 오른쪽의 달력보기 입니다. 일단 어플을 설치 했다면 기본적으로 자신에게 맞게 셋팅을 해야하죠.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있는 "폴더+" 아이콘을 눌러 폴더를 추가 해줍니다. 노트폴더의 제목을 정해주고, 그 노트의 성격에 맞는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폴더 색상을 선택!, 아랫쪽에 다른 자잘한 선택도 맞춰서 생성해줍니다.



비밀글인 경우 개별 폴더 단위로 암호 잠금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화기할지 안할지도 설정 할 수 있지요. 기본적으로 생성되어있는 폴더는 이름을 변경하여 쓰거나 폴더 삭제버튼을 눌러 살포시 지워주시면 되겠습니다.



메인 화면 폴더 생성 왼쪽에 폴더 편집으로 폴더별 순서를 바꾸거나 삭제가 가능합니다. 벌써 약간 칙칙해 보이죠?



노트작성 화면입니다. 젤위에 제목, 그아래 분류, 중요도, 날짜시간 세번째줄엔 태그, 그다음이 본문입니다. 제일 아랫쪽에는 읽기전용, 체크리스트, 설정, 앞,뒤이동버튼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설정들을 할 수 있는데요. 가장중요한건 백업과 동기화죠? 구글독스나 에버노트와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둘중에 잘 안쓰는 곳으로 동기화 해두고 복구용으로 사용하는게 좋더군요. 에버노트는 다른용도로 조금쓰는데 동기화 되어 있으니 괜히 지저분한게 싫더라구요.
 

여기까지 기본적인 설명이었다면 이제 저의 어썸노트 활용기를 보도록 할까요?


어썸노트 활용하기


저는 어썸노트를 노트로만 활용합니다. 일정관리와 할일관리는 앞에서 설명드린 포켓인포먼트를 활용하기 때문에 어썸노트로는 사용할 필요가 없는것이죠.


그렇습니다. 굉장히 칙칙하게 사용중입니다. 처음에 알록달록한 모습이 왠지 마음에 안들었지만 꾸미다 보니 그럭저럭 마음에 들더군요. 사실 꾸미는 자유도가 크게 높지는 않습니다만 각자 개성에 맞게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일단 저의 가장 첫 폴더인 Daily log 폴더 입니다. (상세보기)
이 폴더는 회사에서 하루하루 있었던 특이사항들을 기록해두는 폴더 인데요, 101229라는 제목은 10년 12월 29일이란 말입니다.
회사생활에서 어떤일이 언제 있었더라? 누가 그날 쉬었는데? 누가 왔다갔던 날짜가? 등등의 의문을 어썸노트를 활용해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폴더 Date. (목록보기)
어썸노트의 목록보기를 활용한 맛집과 데이트할곳의 체크 리스트 입니다. 체크를 하면서 연필로 그어진듯한 그래픽은 어썸노트의 할일목록을 자꾸 해치우고 싶게끔 하는데요. 날짜가 다 똑같은 이유는... 몰록 한번 날려먹고 동기화로 살렸기 때문입니다. 하하하 백업이 중요합니다. 백업이...

 

세번째 Saying (썸네일보기)
그냥 명언이나 좋을말들 기록해서 보관하려고 했는데 잘 활용하지는 않고 있네요. 그래도 하나 하나 기록해서 쌓아두면 나중에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Movie Note (목록보기)
극장에서 본 영화들을 차례로 어썸노트로 기록해 두었습니다. 노트 클릭 하면 짤막 감상평과 어디서 봤는지 정도 적어두었죠. 간간히 훓어 보면 많이 봤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Shopping list (목록보기)
사고 싶거나 사야하는 물건들을 기록해두고 하나씩 사나갈 것들을 어썸노트에 기록해둔 폴더입니다. 더 이상 추가 되지 않기를 바랄뿐입니다. ㅠ_ㅠ 욕심은 끝이 없죠.

 


 저의 Moment Pic 폴더는 앱스토어에 있는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ㅎㅎ(포토보기)
여행이나 공연 같은거 갔을때 사진찍어 둔거 올려 놓은 폴더 입니다. 마치 아이폰 화면안에 폴라로이드 사진 필름들을 붙여놓은듯 한 분위기가 상당히 매력적이지요. 같은 사진도 어썸노트 안에서보면 새로운 분위기가 난답니다.



Today is... (다이어리 보기) 비밀폴더
저의 어썸노트 어플내 폴더중 유일한 비밀폴더인 일기 폴더 입니다. 매일 매일 쓴것은 아니지만 거의 10개월치의 일기가 보관 되고 있어요. 물론 구글독스와의 동기화로 날아가더라고 복구 할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모바일기기는 언제 어떻게 될 지 모르니깐 백업을 생활화 해야겠죠? 


어썸노트?!


다양한 카테고리를 만들어 메모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어썸노트의 상당한 이점입니다. 예전에 노트어플 선택의 기회가 적었다고 하지만 상당한 완성도로 불만 없이 사용 할 수 있는 어플이 바로 이 어썸노트였죠. 지금은 다른 노트어플도 많이 나왔지만 어썸노트 또한 후발주자에 뒤처지지 않는 새로운기능을 꾸준히 추가 하고 있습니다. 일정관리를 간단히 활용하는 정도라면 어썸노트의 Todo list와 푸쉬 알람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까당의 어썸노트 폴더 나눔기? ㅎㅎ 활용기 였습니다.

어썸노트 Todo 기능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