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기

아이패드 카카오톡은 언제 나올까? 마이피플은? 네이트온도 좀...








아이패드 메신저는 없다

아이패드 구입후 뭔가 허전하다 싶은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메신저의 부재였습니다.

요즘 골라 쓰는 재미가있는 스마트폰 속 다양한 메신저들은 아직 테블릿으로 눈을 돌리고 있지 않은데요.
시장선점 먼저하는자가 이길 가능성이 높은 메신저 시장에서 누가먼저 테블릿에 출시할까 궁금해집니다.

아직은 아이패드용으로 딱히 국내 3대 스마트폰용 메신저가 나올 생각을 안하고 있죠.
(여기서 국내 3대 메신저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서 카카오톡, 마이피플, 네이트온을 말합니다.
네이트톡은 미안하지만 안써봤네요...)

갤럭시탭10.1이 출시하고 국내에서 갤럭시S만큼이나 인기를 끌어준다면 테블릿용 메신저 시장도 열리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아이패드 메신저는 영원히 없을까?

아이패드 카카오톡을 원하고 마이피플을 원하고 네이트온을 원하는데 일단 가장 먼저 나오는 메신저는...
iOS5의 iMessage가 될듯 보입니다.

하. 지. 만. iOS끼리만 통하는 녀석은 우리가 원하는 모습이 아니죠...
속도와 안정성이 받쳐준다면 커플용 내지는 아이폰가진 사람끼리 사용하는 폐쇄적인 메신저가 될듯 합니다.
물론 Mac에서 지원할 가능성은 99%로 보이지만요.

애플이 iMessage for android를 만들 것이라는 생각은 저도 없고 당신도 없고 잡스도 없을 겁니다.
그러니 하루빨리 다른 메신저가 나와주었음 하는것이지요.
 iOS 사용자지만 안드로이드 사용하는 지인이 훨씬 많은것은 저뿐만이 아니겠죠.


"왜 이 여러가지 녀석들 중에서 아이패드 전용앱을 지원하는 녀석은 없는거냐!!" 아...스카이프는 제작중이라는 소문이...


아이패드용 메신저를 원하는 이유

사실 지금도 아이패드에 카카오톡이나 다른 메신저를 설치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용 어플을 아이패드에 적용시키는 것이지만요.
제가 원하는 아이패드 메신저의 모습은 바로 넓은 화면을 이용한 다양한 레이아웃인데요.

아이패드로 카카오톡이나 네이트온, 마이피플이 나온다면 넓은 화면을 이용해 여러 대화창을 한번에 뛰운다던가
피씨의 네이트온과 같이 친구 접속상태나 친구목록을 좌측에서 확인하고 우측에는 대화와 쪽지를 주고받는 화면이 있는
레이아웃이라면 편리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또한 메신저기능에 부가적으로 페이스북에 가까운 다양한 프로필 기능 강화가 가능하지 않을까요?



카카오톡이 지금의 위치에 있게된 이유 다시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카카오톡=스마트폰 구입의 이유' 라는 어마어마한 위치에 있는 메신저 입니다.
현제 카카오톡이 이렇게나 인기 있는 이유는 스마트폰 최초의 메신저라서 일까요? 아니면 디자인이 이뻐서 일까요?
아닐겁니다. 지금도 많이 쓰이고 있는  WhatsApp Messanger가 카카오톡 나오기 전부터 있었습니다. 물론 유료였지만요.

일단 무료라는 점이 대중화에 큰 공헌을 했겠죠. 하지만 더 큰 이유는
왓츠앱 메신저가 북미에서 높을 점유율을 보이는 iOS와 블랙베리를 이어주고 안드로이드 버전이 없던시절
아이폰 뿐만아니라 안드로이드에서도 출시하여  두 OS를 이어주는 메신저 라는게 가장 큰 성공요인으로보여집니다.
카카오톡이 국내에 한창 뜨고있는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한 점이 가능 큰것 같습니다.

지금은 다른 메신저들도 다 지원하지만 그당시에는 카카오톡이 독보적이었죠.
지금은 다 지원한다는것은 아직 미개척지인 테블릿 피씨 시장을 선점하면
미래에 그만큼의 시장 장악력이 생길테니 어서 선점 하세요! 어서요!
제가 사용 해드립니다=_=ㅋ 물론 여러분들도 사용하시겠죠? ㅎ

'구입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2 구입 그후...  (17) 2011.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