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어플/Reeder

"Reeder" 아이폰 RSS리더 어플은 Reeder!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네 확실합니다!


Reeder 분류, 가격









이름 : Reeder
카테고리 : 뉴스
가격 : $2.99
 

아이폰을 사용하시고 RSS 피드를 이용하여 뉴스나 블로그등을 구독하여 보신다면, Reeder는 RSS리더 추천 어플중 최선이라고 할만합니다. 넣을건 넣고 뺄껀 뺀 편리하면서도 심플한 Reeder!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Reeder 살펴보기





Reeder라는 이름아래 Unread라는 분류와 상관없이 모아보는 항목이 있습니다. 읽지 않은 글이 8개 있군요. 그 아래에는 구글리더에 제가 분류해둔 Information, IT, Review라는 폴더가 보입니다. RSS의 경우 본인이 필요한 정보를 입맛에 따라 분류하고 구독하는것이니 볼때마다 재미로 가득한 느낌이죠? Reeder와 함께라면 빠른속도와 편안한 색감덕에 조금 더 즐겁습니다.



Reeder는 모든 상황에서 가로모드를 지원합니다. 일단 가장 아랫부분에 별 동그라미 가로선이 있는데요. 별은 별표로 관심글을 등록하는겁니다. Starred, 관심글을 모아 두었다가 다음에 다시 보는것이죠.



동그라미는 아직 읽지 않은 항목 모아서 보여주는것 입니다. 가장 자주 사용하게 되는 상태입니다. 읽지 않은 글이 RSS 피드로 인해 계속 해서 생겨나고 발행한 분들 섭섭하지 않게 아이폰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든 읽어 주는것이죠. 



폴더별 선택이아닌 Unread를 선택한 화면입니다. 오른쪽 아래 시계표시 보이시죠? 발행한 시간 순으로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우측으로 슬라이드 시 읽음, 안읽음 상태로 쉽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좌측으로 슬라이드 때는 관심설정을 할 수 있구요.




오른쪽 아래 RSS표시는 발행인별로 모아서 보여줍니다. 이쪽이 차례대로 보기에 좀 더 일관성있고 재미있는 구독이 가능 한것 같지만 개인적인 생각이며, 각자 취향과 상황 따라 설정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그래서 Reeder에서 두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ㅎㅎ

 


왼쪽아래 체크(v)표시를 눌렀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모두 읽은 상태로 표시 하는건데요. 다음에는 묻지 말고 읽은상태로 되게 하는 항목도 있지만, 무분별하게 많은 정보를 RSS 피드 하지 않는다면 잘 사용할 일이 없는 기능이죠. 예전에 모 뉴스 기사를 피드 받았을때는 하루에 너무 많은 뉴스가 발행되어 다 읽을 수 없었는데요. 그당시 자주 사용했었지만 더이상 그 뉴스를 구독 받지 않고는 이기능은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자 이제 구독한 글을 보는 장면입니다. 이미지 표시도 잘 되고 글도 잘 보입니다. 폰트는 현제 Small인데 설정에서 크기를 키울 수도 있습니다. 아랫쪽에 보시면 동그라미가 비어있는데 터치해주면 채워진 동그라미가 되고 읽지 않은 상태로 바뀌어집니다. 별표를 터치하면 관심글 설정이 된거겠죠? 아래로 화살표는 다음글, 위로 화살표는 이전글 입니다. 글의 시작에서 더 올리거나마지막에 더 내리면 이전글 다음글로 넘어갈 수 도 있습니다. 버튼 하나 하나와 부드러운 동작들, 빠른 불러오기등 글을 읽고 싶게끔 하는 Reeder 어플 입니다.




오른쪽 젤 아래 보내기 보튼을 눌렀을때 보이는 화면인데요, Reeder는 어플 내부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기능은 제가 전혀 활용하지 않습니다. 혼자 보거든요 =_=;;




다시 초기화면으로 돌와서 가로선 쪽 상태입니다.  가로선은 Reeder에 다운로드 받았던 모든 글을 보여주는데요. 설정에서 보관 기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 옆에 회전하는 화살표는 새로고침으로 구글리더나 다른 RSS 리더로 읽었다면 읽은 항목으로 표시되고 새로 발행된 뉴스나 정보를 읽어 오게 됩니다. 읽다가 다른일이 생겨 어플을 종료던 글이나 읽었지만 관심설정을 하지 않은 글을 다시 찾으려면 이용해야하는 항목이죠? 



Reader? Reeder!!


저도 아이폰으로 몇가지 RSS 리더 어플들을 사용해 봤었지만 Reeder만큼 마음에 들었던 어플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빠른속도와 눈이 편안한 색감, 미리 다운로드 했다면 오프라인에서도 읽을 수 있는 기능까지,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나에게 필요한 뉴스와 정보를 RSS 리더로 모아보신다면 아이폰 하나로 어디서든 Reeder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아이폰과 RSS구독 컨텐츠가 있다면 바로 Reede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