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어플/포켓인포먼트

포켓 인포먼트 ( Pocket Informant ) 스마트폰 일정관리 (아이폰)

포켓인포먼트 가격,분류


이름 : 포켓인포먼트

카테고리 : 생산성

가격 : $12.99



포켓인포먼트 어플의 포인트는 "제 아이폰에서 가장 오래도록 살아남은 어플이다." 입니다.


무슨소리야? 라고 하신다면, 어떤 어플이건 자주 사용하다가도 안하게 되고 계속 쓸꺼같다가도 버려지게 되는데 이 어플은 아이폰을 사고 얼마 안되어 구입후 오래도록 사용중 이라는 말입니다. 그렇다고 제가 많은 스케쥴이 있는건 아니구요. 정해진 일정(생일, 기념일등)의 반복 알람이나 다음 업무를 위한 푸쉬 알람 만으로도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쓰는 방법중 하나가 효율적인 일정관리 이기 때문에 많이들 어떤 어플로 일정관리를 할까 고민 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포켓인포먼트로 시작해보세요. 가격이 좀 비싼듯 하지만 시중에 파는 프랭X?! 다이어리나 여타 다이어리 값보다 비슷하거나 훨 저렴하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일도 종종하니 기다려 보시는것도 괜찮아요.


포켓인포먼트 살펴보기

일단 포켓인포먼트의 장점으로는 일정관리 + 할일관리 (Calendar + Todo)를 한번에 한다는것과 구글 캘린더(아이폰 기본캘린더 가능), 투들두와 동기화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일단 화면을 보시면


Today라고 오늘의 일정과 마감이 지나거나 오늘까지인 할일을 보여줍니다. (개인 설정에 따라 변경 가능) 각각 할일에보면 다른색이 조금 보여집니다. 소화기 점검에 주황색은 중요도가 높은일, 가계부점검은 낮음, 곗돈은 중간 입니다. 그리고 각각 Office, Home, Phone이라고 적혀있는데 Context로 그일을 할 장소나 상황을 정해두는 겁니다. 가계부검토 옆에 네모상자 잔상은 반복 일정을 의미, 곗돈 옆의 별표는 그냥 별표입니다. 알람설정된 할일은 종모양이 있습니다. 그날의 일정이 있다면 Tasks위에 일정도 나옵니다. 전 일정없는 사람이라... 없네요 ㅜ_ㅡ.

 


다음은 캘린더 화면입니다. 한달을 한눈에 볼수있습니다. 할일도 볼수있게 설정 할 수 있는데 지저분해서 저는 안보이게 설정.


자동 동기화 기능으로 구글캘린더와 동일한 화면 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구글 캘린더 잘 안들어가서 크게 도움되는지는 몰랐습니다만... 아이폰 잘못 초기화 한 이후로 그 고마움을 알게 되었죠. 아무것도 없는 새로 깔린 포켓인포먼트에 일정들이 다시 살아나는 기적을 보았습니다.





리스트 보기로 목록만.




주별보기 세로화면입니다.




주별 보기 가로화면 입니다. 주별 보기만 가로 세로 두가지 모드가 있는데요. 가로든 세로든 주별보기가 일정확인에 가장 이쁘고 유용한듯 합니다. 물론 지극히 주관적...



이건 하루 보기인데 전 하루만 확인하면 시간별로 할일이 없어서 안쓰게 되더군요.ㅠ_ㅠ





Tasks관리를 위한 화면


Contexts를 잘 나눠야 효과적이라지만 안나눠도 잘 쓸 수 있습니다.


포켓인포먼트 장점

아이폰으로 스마트하게 일정과 할일을 관리 하고 싶다면 포켓인포먼트를 추천합니다. 반복일정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매달 할일을 꼬박 꼬박 푸쉬알람으로 알려주고 매번 생일도 알려주며, 100일 200일등의 기념일도 확실합니다. 일정+할일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도 두번들여다 볼것을 한번으로 줄이는 효과도 있죠. 사용법만 익숙해 진다면, 복잡하지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포켓인포먼트! 다른분들의 아이폰 안에서도 유용하게 살아숨쉴거라 생각되는 어플입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사용법과 셋팅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할께요.